인생마커
article thumbnail

2023 제 12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다녀왔습니다.

 

28 ~ 30 동안 개최되었고 장소는 코엑스 입니다.

 

저는 참가 업체 관계자로 다녀왔기 때문에 3일 전부 참여 예정이었으나 예비군 일정 때문에 29일은 못갔네요.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이 주 내용이나, 200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했기 때문에 위 카테고리에만 국한되지는 않았습니다.

저희 회사도 MSA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참여를 했구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느꼈지만 감사하게도 사람들이 꽤 방문해주었습니다.

먼저, 제가 개발하고 있는 TURACO 솔루션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면

MSA 개발/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CI/CD, 모니터링까지 하나의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https://turacocloud.com/assets/documents/brochure-23.05.11.pdf (브로슈어)

서비스 설명에 관해 준비를 해서 갔지만 실제로 사람들에게 설명을 하고 질문에 대답하려니 버벅거리기도 하고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행사장 내부 광장에서 여러 전문가분들을 초청한 세션도 많이 진행되긴 하였으나 듣는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AI 와 로봇 기술이 행사의 주 컨셉이었기 때문에 눈길이 가는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행사장을 누비고 있어 흥미가 다소 떨어지는건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행사장 내부 여러 업체들

행사장 내부에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서 아래 처럼 기계가 커피를 타주고 있더군요

 

기술을 시연함과 동시에 커피도 파는 업체였습니다.

 

드론도 막 날아다니고 있네요.. ㅎㅎ

 


코엑스는 음식점도 다양하게 많아서 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러모로 값진 경험이 되었습니다.

 

참가 업체나 소개된 기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smarttechkorea.com/

 

제12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STK 2023)

No.1 Cutting-Edge Technology Event 인공지능 기술 중심 상품, 제조·생산에서 유통과 배송, 소비의 과정에서 적용되는 디지털 혁신 기술을 집중 조명합니다. 2022년 6월 28일(수) - 30일(금)ㅣCOEX Hall A&B

smarttechkorea.com

 

profile

인생마커

@Cottonwood__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